저는 현재 다른 남자친구가 있는 상황이고전남친이랑은 여사친과 스킨십 문제로 헤어졌습니다낮잠자다가 꿈에 전남친이 나왔는데 깨고나니까 진짜 너므 피곤해요...꿈 내용은 전남친이랑 저랑 둘이 있었는데 꿈에서더 헤어졌다가 전남친이 찾아왔습니다전남친이 능청스럽게 저보고 “왜 연락안받아? 나 여소받아도돼?”이렇게 물어봤고저는 관심이 없어서 “ㅇㅇ 알 바 아니잖아 알아서하셈”이렇게 말했더니전남친이 “진짜? 나 진짜 받아? 나 이제 관심없어?”이런식으로 질척거리길래제가 “귀찮게 하지말고 헤어진거면 끝이지 왜자꾸 질척거려”하고 깼어요낮잠잤는데 더 피곤해졌네요 ㅠㅠ개꿈인지 뭔지 해몽좀요
이 꿈을 해몽하자면, 전남친이 능청스럽게 “왜 연락안받아? 여소받아도 돼?”라고 묻는 장면은, 과거의 관계에서 느꼈던 혼란이나 미련이 아직 마음 한켠에 잔재하고 있음을 뜻해요. 이는 지금의 연애가 나쁘다는 의미가 아니라, 과거의 경험이 아직도 내면에 감정적인 흔적을 남겼다는 거예요.
질척거리는 그의 모습은 실제로는 상대에 대한 미련보다는, 당시의 상황에서 내가 느꼈던 피로감이나 불쾌감이 다시 떠오르며 ‘정리하고 싶은 감정’을 무의식 속에서 다시 끌어낸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답니다.
낮잠을 자고도 피곤했던 건 감정 소모가 큰 꿈이었기 때문인데요, 이는 내면에서 이미 그 관계에 확실한 선을 긋고 감정적으로도 정리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로 보여요. 지금의 남자친구와의 관계에 집중하면서, 이 꿈은 단지 정리되지 않은 찌꺼기를 마지막으로 털어내는 과정이라고 보면 좋겠어요.
전반적으로 과거 감정을 털어내고 앞으로 더 건강하고 안정적인 관계로 나아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에요.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