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자제력을 키워주는 근거와 사례는 무엇이 있을까요? 교내 스마트폰 사용 금지가 자제력을 키워주는 사례를 제시해주세요. 되도록이면 뉴스
교내 스마트폰 사용 금지가 자제력을 키워주는 사례를 제시해주세요. 되도록이면 뉴스 기사 부탁드립니다. 명확한 출처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에 대해 알아본 내용을 공유해 드립니다.
===============================================================
교내 스마트폰 사용 금지와 학생들의 자제력 향상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아직 명확한 결론에 도달하지 않았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교내 핸드폰 사용 금지에 대해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하고 있지만, 다른 연구에서는 제한적인 효과나 부정적인 결과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관련 연구 및 사례들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스마트폰 사용 금지와 자제력 향상 관련 연구 및 사례
✅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한 연구 및 사례
Calvijn College, 네덜란드
이 학교는 스마트폰 사용 금지 이후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과 사회적 상호작용 증가를 경험했습니다. Radboud University의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변화는 학생들의 자제력 향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Stanway School, 영국
21일간의 스마트폰 사용 중단 실험에서 학생들은 수면의 질 향상, 불안 감소, 사회적 상호작용 증가 등의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이는 자제력 향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Yondr 파우치 도입 사례
미국의 일부 학교에서는 Yondr 파우치를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수업 시간 동안 보관하게 했으며, 그 결과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과 교실 내 갈등 감소 등의 긍정적인 변화가 보고되었습니다.
⚠️ 제한적이거나 부정적인 효과를 보고한 연구
BBC 보도
스마트폰 사용 금지가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나 정신 건강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Christopher J. Ferguson의 분석
플로리다와 로드아일랜드의 학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마트폰 사용 금지 이후에도 괴롭힘 사건 증가, GPA 변화 없음, 정신 건강 상담 증가 등의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Johns Hopkins University 전문가 의견
스마트폰 사용 금지 정책은 학생들의 자제력 향상보다는 즉각적인 방해 요소 제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장기적인 자제력 향상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는 의견이 제시되었습니다.
요약
긍정적인 측면: 일부 학교에서는 스마트폰 사용 금지가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 사회적 상호작용 증가, 불안 감소 등 자제력 향상과 관련된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부정적인 측면: 다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 사용 금지가 학업 성취도나 정신 건강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거나,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결론: 스마트폰 사용 금지가 학생들의 자제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는 학교의 환경, 학생들의 특성, 정책의 실행 방식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률적인 접근보다는 학교별로 상황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