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상황에 따라 유선상으로 정지 예정일을 며칠 정도 유예해주는 경우가 있어요 지금처럼 일부 금액을 납부했고 나머지도 곧 납부 가능하다고 명확히 말하면 상담원이 확인 후 일시 유예 처리나 분할 납부 제안을 해줄 수도 있으니까 내일 꼭 전화해서 현재 상황 솔직하게 말해보는 게 좋아요 특히 요금 납부 의사가 확실하면 무작정 정지시키는 것보다는 고객 유지 차원에서 일정 조정해주는 경우도 꽤 있어요 단, 자동으로 연기되는 건 아니라 꼭 본인이 먼저 연락해서 요청해야 하고 통화 내용은 문자로 남겨달라고 말해두면 혹시 모를 오해도 줄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