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무슨꿈인가요ㅠ 오늘 엄마가 암에 걸려 돌아가시는 꿈을 꿨는데 정확한 병명은 없었고
오늘 엄마가 암에 걸려 돌아가시는 꿈을 꿨는데 정확한 병명은 없었고 그냥 암이라고 했는데 바로 돌아가셨어요 그러고 저는 며칠동안 계속 울다가 갑자기 마지막쯤에 엄마가 주방에서 요리? 를 하고 계셨어요 다른 가족들은 아무렇지도 않아 보였고 저만 울면서 엄마한테 죽지말라고 했더니 엄마가 왜이러냐 하셨던 거 같은데 이런 꿈은 어떻게 봐야 하나요.?
이 꿈을 해몽하자면, 어머니가 암에 걸려 돌아가신 장면은 현실에서의 걱정이나 두려움을 상징하는 것이에요. 특히 ‘암’이라는 병은 통제할 수 없는 큰 불안이나 근심을 의미하고요.
그러나 꿈에서 돌아가신 어머니가 다시 주방에서 요리를 하고 계신 장면은 재생, 회복, 또는 새로운 시작을 상징해요. 주방은 생명을 유지시키는 곳이고, 요리는 정성과 사랑을 의미하니, 어머니와의 관계나 가족의 따뜻한 기억이 되살아나는 꿈으로 볼 수 있어요.
다른 가족들은 평온했는데 질문자님만 슬퍼한 건, 내면에서 아직 놓지 못한 감정이나 죄책감, 또는 더 잘해드리지 못한 아쉬움이 반영된 것일 수 있어요. 마지막에 어머니가 "왜 이러냐" 하셨다는 건, 질문자님이 가진 슬픔을 덜어내고 일상으로 돌아오라는 무의식의 메시지일 수 있답니다.
이 꿈은 질문자님의 감정적인 치유와 가족 간의 소중한 관계를 다시금 돌아보게 만드는 의미 깊은 꿈이에요.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기기 위한 정리의 과정일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